SK C&C,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KDCC 작성일19-01-14 조회19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국현 기자 = 코딩을 모르는 마케터, 공장 관리자도 손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 C&C는 10일 클라우드 제트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퍼블릭 서비스 8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8종 서비스는 ▲ML모델러(Machine Learning) ▲DL모델러(Deep Learning) ▲데이터 인사이트(Data Insight) ▲BigQL(Big SQL) ▲클라우드 서치(Cloud Search) ▲DHP(Dynamic Hadoop Provisioning, 하둡 동적 배포) ▲배치 파이프라인(Batch Pipeline) ▲실시간 파이프라인(Real-Time Pipeline) 등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즈니스나 연구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기관·대학·연구소 등에서 값비싼 솔루션을 구매하지 않고도 빅데이터 분석 체계를 구성하고,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포털내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만 하면 활용할 수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 설정 없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올리고 필요한 서비스를 클릭해 적용하면 된다.
비용은 월 기준 ▲'BigQL'은 데이터량에 따라 1TB당 5000원 ▲DHP는 시간당 1vCore(CPU) 기준 100원 메모리 1GB당 50원 ▲'데이터 인사이트'는 1년 약정 시 월 9900원 ▲ML모델러 서비스는 학습 데이터 1000줄당 100원 ▲DL모델러는 최신 V100 GPU 분당 150원 등이다.
SK C&C 관계자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퍼블릭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코딩을 몰라도 사용자의 필요 및 데이터 확보량에 따라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며 "데이터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ML모델러의 자동 모델 기능 등을 활용해 몇 분 만에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