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성균관대와 AI 기술개발 협력 > 회원사 소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이미지

Home  >  알림마당  >  회원사 소식

한화시스템, 성균관대와 AI 기술개발 협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KDCC   작성일19-04-09   조회59회   댓글0건

본문

한화시스템은 성균관대학교와 4일 서울 을지로 파인에비뉴에서 인공지능(AI) 및 제조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야 기술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시스템 김경한 대표이사, 성균관대학교 이종석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스마트팩토리 모델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지능화 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상호 기술 자문 및 컨설팅 △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제공 △우수 인재 대상 채용 연계제도 운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한화시스템은 공동 연구과제 발굴과 사업기회 창출을 책임지게 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축적한 전문 노하우와 영업역량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2017년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분야를 전략 사업영역으로 선정했다.  

성균관대학교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은 머신러닝 및 데이터마이닝 관련 이론 및 응용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조직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국가핵심기술을 보유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인공지능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67 신송빌딩 3층
TEL : 02-761-9159 | E-MAIL : jhsong@kdcc.or.kr
Copyright ⓒ Korea Data Center Council 201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