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SK C&C, 中企 최대 2천600곳에 클라우드 무료 지원 > 회원사 소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이미지

Home  >  알림마당  >  회원사 소식

경기도-SK C&C, 中企 최대 2천600곳에 클라우드 무료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KDCC   작성일19-05-08   조회219회   댓글0건

본문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SK C&C는 2024년까지 경기지역 중소기업 최대 2천600곳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안정옥 SK C&C 사업대표,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16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 방대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분석·관리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사물인터넷·빅데이터·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반이다.

이 협약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 등에 무상 제공해 신성장산업 진입과 기업혁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SK C&C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총 100억원 상당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기도 내 중소기업 최대 2천600여곳에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공모로 무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매년 최대 520곳까지 선정한다. 

이들 중소기업은 SK C&C 데이터센터가 제공하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보안자원 등 연간 사용료가 약 20억원에 이르는 클라우드 IT(정보기술) 하드웨어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엔지니어링이나 모니터링 등 클라우드 위탁 운영 서비스도 무상으로 받는다.

클라우드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전문가(기초·심화)와 청소년·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 교육을 한다.


교육 인원은 5년간 총 400명이다. 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맡는다. 교육에 필요한 클라우드 사용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으로 다음 달부터 사업공고와 모집, 심사 등을 거쳐 서비스 지원 대상 기업과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67 신송빌딩 3층
TEL : 02-761-9159 | E-MAIL : jhsong@kdcc.or.kr
Copyright ⓒ Korea Data Center Council 201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