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CC 10월 3주차 뉴스레터 > 공개자료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이미지

Home  >  정보서비스  >  공개자료실

 

KDCC 10월 3주차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DCC   작성일18-10-31   조회19회   댓글0건

본문

 

vol.16 October 2018

클라우드 이용 확대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 입법예고

금융위원회는 금융권 클라우드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담은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1.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개인신용정보․고유식별정보도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제14조의2 제1항, 제8항)
  2. 금융분야 특수성을 반영한 안전성 확보조치 등 금융권 클라우드 이용․제공 기준을 제시(제14조의2 제1항, 별표2의2)
  3. 금융회사 등이 정보의 중요도를 자체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자의 건전성․안전성을 평가하는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이용절차를 마련(제14조의2 제1항, 제2항)
  4.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 클라우드 이용 현황을 감독당국에 보고하고, 위탁 계약서에 클라우드 제공자 준수사항 등을 반영하도록 함(제14조의2 제1항, 제3항~제6항)
  5. 기타 클라우드 이용범위 확대에 따른 조문 정비
자세히 보기
[NIPA] 제4차 산업혁명 CEO 아카데미 무료 초청
한국표준협회에서 IT업계 CEO님들의 인문적 소양 함양과 함께 사업교류를 확대하고자 회원사 대표 및 임원님들을 초청합니다.
  • 교 육 명 : SW공학문화 인식활성화를 위한 「4차 산업혁명 CEO 아카데미」 
  • 교육일시:  롯데호텔서울 / 오전 7시~9시
  • 교육내용 : 조찬회 특강(3회×3기수), 오픈형 네트워킹데이(1회)
  • 교 육 비 : 무료(전액 정부 지원) 
  • 모집대상 : SW/ICT 관련 기업 대표이사 60명 (기수별 20명) 
  • 개요 및 신청서> 당회홈페이지>공지사항 참고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보기

SKBroadband 통합 화재 솔루션 출시...IoT로 화재 위치 실시간 포착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IoT) 전용망을 활용한 통합 화재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통합 화재관리 솔루션은 로라 망을 통해 무선 화재감지기가 보내오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건물 내부의 온도정보와 기기 이상유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화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보안업체 ADT캡스의 사업을 접목해 화재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자세히 보기
삼성SDS, AI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유럽 해운물류 공략
삼성SDS는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새로운 정보기술(IT)과 결합해 물류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SDS는 화주·선사·세관·은행 등 물류 관련자가 선화증권(B/L)과 신용장(L/C) 등 물류 관련 서류를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공유함으로써 수출입 관련 서류 위·변조를 차단하고 발급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세계 물동량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글로벌컨트롤센터(GCC)의 빅데이터를 이용해 선박의 지연 가능성을 분석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오라클, '가성비'로 클라우드 승부수…내년 5월 서울에 데이터센터 건설
클라우드 시장 후발 주자인 오라클이 '가성비'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 1위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성능을 직접 비교했으며, 낮은 가격을 제시해 고객을 끌어들인다. 오라클은 내년 5월 서울에 데이터센터를 설립하며 한국 시장도 공략한다. 테스트 결과 오라클 ADW는 아마존 레드시프트 대비 9배, ATP는 오로라 대비 11배 빨랐다. 믹스드 워크로드는 80~100배 정도 빠른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에게 가격과 성능 측면에서 오라클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할 이유를 제시했다. 
자세히 보기
레노버, 넷앱과 손잡고 기업 데이터센터 시장 ‘혁신’ 노린다 
레노버가 23일 강남구 역삼동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열린 ‘트랜스포메이션 2.0기자 간담회에서  자사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과 신제품 등을 공개했다. 양사는 수조 원 규모의 이번 협력을 통해 레노버의 서버 제품군과 넷앱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통합 솔루션을 통해 유지관리와 성능 및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양사가 각각 장점을 가진 분야에서 서로 힘을 합쳐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자세히 보기
업타임 보고서 '증가하는 기상 이변에 데이터센터 준비 안됐다'  
데이터센터 운영 업체는 수많은 비상 대책을 세워야만 하지만, 많은 곳이 허리케인이나 홍수, 산불과 같은 날로 증가하는 자연재해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다. 업타임 인스티튜트는 최근 자연재해가 데이터센터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보고서를 통해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극단적인 기상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잠재적인 위협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세히 보기
HPE 함기호 대표 "AI 기반 데이터센터 시장 커진다"
앞으로 IDC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한다. 기존의 IDC가 연산하고 처리하던 방식으로는 이를 소화하기가 어렵게 됐다. 데이터가 발생하고 IDC에 저장되기 전 먼저 이를 분석하고 선별할 필요가 있다. 이를 구축하기 위한 원동력인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간소화하는 방법론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및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자세히 보기

 [CCCR]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술교육 10월 11월 안내

• 사 업 명 : 2018년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원사업 
• 교육대상 : 중소기관 재직자 등 
• 교 육 비 : 전액무료(국비지원) 
• 신청방법 :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교육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 
공식페이지 자세히 보기

■ 정책/통계 업로드 
    1. IEA에너지통계[IEA,2016]
#  해당 자료는 회원사 및 데이터센터연합회 유관기관 관계자에게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열람을 원하신다면 회원사 및 관계자의 경우 별도 로그인 아이디를 부여해드리고있으며, 비회원사의 경우 아래 뉴스레터 하단 메일로 별도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
share_facebook.pngshare_twitter.pngshare_web.png
sns_icon_homepage.png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hjseo@kdcc.or.kr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7, 신송빌딩 3층 02-761-2051

수신거부 Unsubscribe

 

[이 게시물은 KDCC님에 의해 2018-10-31 11:06:33 산업동향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7 신송빌딩 3층
TEL : 02-761-9159 | E-MAIL : jhsong@kdcc.or.kr
Copyright ⓒ Korea Data Center Council 201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