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CC 11월 1주차 뉴스레터 > 공개자료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이미지

Home  >  정보서비스  >  공개자료실

 

KDCC 11월 1주차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DCC   작성일18-11-09   조회22회   댓글0건

본문

 

vol.18 October 2018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대항마...'한·중·일·싱가포르 4개국 데이터센터 협의체 뜬다'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는 중국·일본·싱가포르 등 아시아 3개국 내 대표 데이터센터 협회·단체와 기술·트렌드 공유와 공동 연구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와 중국데이터센터협회(CDCC), 일본데이터센터협회(JDCC), 싱가포르컴퓨터소사이어티(SCS)로 구성될 예정이다. 중국데이터센터협회에는 화웨이, 일본데이터센터협회에는 후지쯔와 일본 최대 통신사 NTT 등이 가입되어 있어 데이터센터 보유 회사뿐만 아니라 솔루션·기술회사도 참여하여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관련 정보 교류, 공동사업 발굴, 최신 트렌드와 시장정보를 공유한다.
자세히 보기

LG CNS, 대한항공 2000억 규모 클라우드 사업 수주
대한항공이 국내 대기업 및 전세계 대형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전사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한다.시스템 구축 및 운영은 LG CNS가 맡고, 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활용한다.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서울 방화동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화물, 운항, 전사적자원관리(ERP), 내부 회계통제 시스템 등을 이달부터 약 3년에 걸쳐 AWS 클라우드로 이전한다. 규모는 10년간 운영 비용을 포함해 약 2000억 원이다.
자세히 보기
삼성SDS-미라콤, 맞춤형 인텔리전트 팩토리 플랫폼 발표
삼성SDS(대표 홍원표)와 자회사 미라콤아이앤씨(대표 조항기)는 8일 ‘넥스플랜트(Nexplant) 컨퍼런스 2018’행사에서 고객 맞춤형 제조지능화를 위한 통합 오퍼링 체계를 발표하고 대외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두 회사는 삼성SDS의 인텔리전트(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넥스플랜트'에 미라콤의 사업경험이 축적된 제조 솔루션을 탑재, 다양한 제조 고객사의 스마트 팩토리 도입을 위한 통합 오퍼링을 제공한다.
자세히 보기
ABB코리아, 신개념 보호 계전기·디지털 전기시스템 런칭
ABB 코리아(대표 시셍 리)가 업그레이드된 배전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ABB 코리아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삼정호텔에서 ‘배전자동화 제품 기술세미나 2018’을 열어 신제품을 소개하고 제품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ABB 코리아가 출시한 제품은 배전 계통을 통합적으로 보호하는 스마트배전기 ‘REX640’와 보호·제어 기능을 중앙집중화하는 스마트 변전소 제어·보호제품 ‘SSC600’이다. 
자세히 보기
더존비즈온, BNK금융그룹과 빅데이터 활용 MOU 체결 
더존비즈온은 7일 BNK금융그룹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더존비즈온 기업 회계 빅데이터와 BNK금융그룹 전문성을 접목한 금융상품 개발에 나선다. 향후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역량 강화에 나서는 한편, 빅데이터 활용 방안 연구 개발과 마케팅도 공동 추진한다. 
자세히 보기

한국 매출 5조 원, 네이버를 꺾었다는 구글의 문제는 무엇일까

현재 구글이 작년 우리나라에서 벌어들인 매출의 규모는 최소 3조 2,100억 원에서 최대 4조 9,270억 원으로 추측되고 있다. 매출 추측의 최소치와 최대치가 1조 7천억 원이 넘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구글이 정확한 지역별 매출 자료를 공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구글의 한국지사인 구글코리아가 납부하고 있는 세금이 이와 같은 천문학적인 매출(비록 추정이지만)과는 달리 실로 미비한 수준이라는 점이다. 추정된 구글 국내 매출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네이버의 경우, 작년 4조 7천억 원의 매출에 대한 법인세로 4,231억 원이 부과된 바 있다…
자세히보기
MS "부산에 데이터센터 추가 구축 추진"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부산에 데이터센터를 추가로 구축한다. 기존 국내에 이미 구축된 데이터센터에 입주하는 형태로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한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과 달리 MS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부산에 자체 데이터센터를 통해 경쟁사보다 한층 뛰어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자세히 보기
AMD, 데이터센터 시장 ‘뒤집기’ 나선다 
AMD가 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넥스트 호라이즌(Next Horizon)’ 행사에서 세계 최초의 7나노미터(㎚) 공정 기반 CPU와 GPU 제품을 발표하고 차세대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강화를 천명했다. AMD는 7㎚ 공정 기반 차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x86 서버를 이미 주요 협력사들과 함께 개발 및 테스트 중이라고 밝히며 올해 4분기 내로 주요 협력사들에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히 보기
NTT 커뮤니케이션즈,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 설립…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NTT그룹에서 ICT 솔루션 및 인터내셔널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전개하는 NTT 커뮤니케이션즈가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NTT Global Data Centers Preparatory Corporation)’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규모 및 속도에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향후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미국, 유럽 시장에서 데이터센터 사업 투자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히 보기
중국 아이폰 사용자 데이터, 中 통신사 데이터센터에 '저장'
중국 내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중국인들의 데이터는 중국 통신사의 데이터센터에 저장될 전망이다. 중국 최대 관영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이 애플의 중국 내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 공급사가 됐다.애플이 중국에서 별도의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공간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2017년 6월 제정된 중국의 인터넷 보안법 때문이다. 모든 인터넷 서비스의 서버와 데이터를 중국 내 두게 한 법이다.
자세히 보기
글로벌 기업 뛰어드는 공공 클라우드시장, 국내 업체 ‘울상
공공클라우드시장 빗장이 글로벌 기업에 열리면서 국내 클라우드 솔루션 업체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기술검증을 끝낸 글로벌 업체들이 국내 공공시장까지 파죽지세로 밀고 들어오면 경쟁에서 승산이 없기 때문이다. 지난 8일 국내 클라우드 업계가 내년 공공분야 민간 클라우드 전면 도입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미 민간 클라우드시장을 선점한 외산 업체와 공공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입장이다.    
자세히 보기
내년 ‘마이데이터’ 강력 드라이브...정부 "데이터 패러다임 바꿀 것"
정부가 ‘마이데이터’ 선 도입을 통해 데이터 이용제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 공공 클라우드 사용 확대 등 데이터 가치사슬 전 주기 혁신에 나서 글로벌 데이터산업 육성 기반 조성에 나선다.  데이터의 주체는 국민이라는 명제 아래 마이데이터 시범 사업 추진에도 나선다. 또한 마이데이터를 토대로  금융, 통신을 시작으로 의료, 에너지,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범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자세히 보기

 SW사업대가 혁신을 위한 정책세미나

공식페이지 자세히 보기
공공솔루션마켓 2018

  • 행 사 명  : 공공솔루션 마켓 2018
  • 주최/주관 :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전자신문
  • 일  시  : 2018. 11. 16.(금) 09:00~17:30
  • 장  소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6층)
  • 내  용 :  정부 공공데이터개발 계획,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 IT, 모바일, 보안서비스 관련 주요 기업 솔루션 소개
공식페이지 자세히 보기

■ 정책/통계
    1.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제45조 4항 신설 (변재일의원 등 10인)
       -  일정규모이상인 사업자의 국내 (고정)서버설치를 의무화하는 법령 
    2. 부가가치세법 일부개정법률안 입법예고 (박선숙의원 등 15인)
       -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국외사업자의 과세 형평성 제고를 위한 법령
■ 기술/표준 업로드 
    1. NTT그룹의 Green ICT 추진현황 및 시사점 [2016]
#  해당 자료는 회원사 및 데이터센터연합회 유관기관 관계자에게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열람을 원하신다면 회원사 및 관계자의 경우 별도 로그인 아이디를 부여해드리고있으며, 비회원사의 경우 아래 뉴스레터 하단 메일로 별도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
share_facebook.pngshare_twitter.pngshare_web.png
sns_icon_homepage.png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hjseo@kdcc.or.kr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7, 신송빌딩 3층 02-761-2051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7 신송빌딩 3층
TEL : 02-761-9159 | E-MAIL : jhsong@kdcc.or.kr
Copyright ⓒ Korea Data Center Council 2018 All rights reserved.